프랜차이즈vs개인문구점

사전조사

빵꾸똥꾸문구야

vs

개인 무인문구점

희망지역, 개설조건, 개설비용,
투자가능 금액
등에 대하여 상담합니다.
상담 -
매장의 규모, 임대조건, 입지조건에 대한 조사를 실시,
인근 유사매장의 매출을 비교하여 수익성을 검증합니다.
매장조사 예비창업자가 "감"에 의해 매장을 선택하고,
매출과 수익성 분석이 힘듦
후보매장의 실측을 통해 도면작업을 실시하여
최적의 상품 구성을 결정합니다.
실측 예비창업자가 도면 작업 없이 매대 구성 결정
※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없습니다.
"빵꾸똥꾸문구야" 브랜드는 상표등록을 완료했고,
모든 국민이 알고 있는 친숙한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브랜드 결정이 쉽지 않고, 상표등록 시 비용 발생
※ 유사 브랜드 사용 시 소송을 당할 수 있습니다.
무인문구점에 특화된 키오스크 개발로
매장 운영이 매우 쉽고 편리합니다.
키오스크 키오스크 에러 발생 시 신속하게 처리불가능
※ 매출 감소와 고객의 신뢰를 잃을 수 있습니다.

개업진행

빵꾸똥꾸문구야

vs

개인 무인문구점

  • 세부실측을 통해 내역 및 금액을 결정하고 공사를 시작
    인테리어 공사가 끝나면 간판 설치 및 집기 배치
  • 전문 MD가 상권과 입지에 맞는 상품으로
    구성하고 진열합니다.
  • 상품을 진열하는 동안
    무인문구점 경영에 필요한 점주교육을 진행합니다.

인테리어 초도상품 점주교육

  • 비전문가에게 인테리어와 간판 설치로
    공사가 늦어지고 비용도 증가
  • 문구경험이 없는 예비창업자가 상품을 결정
    ※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 무인문구점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없음
    ※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사후관리

빵꾸똥꾸문구야

vs

개인 무인문구점

상품진열, 점주교육등을 마치고
성황리에 개업합니다.
개업 상품진열, 점주교육없이 개업
※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본사에서는 유선으로, 각 매장별 담당 슈퍼바이저
순회 방문을 통해 영업을 지원합니다.
업무 지원 누구의 지원없이 매장을 운영
※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TV, 유튜브, 신문, 잡지 등
브랜드 홍보와 광고로 브랜드 성장을 지원합니다.
브랜드 홍보 개인의 힘으로 브랜드 홍보와 광고를 진행 어려움
※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제조(수입)업체는 1등 무인문구점에
제일 먼저 신상품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신상품 개발 신상품 개발을 위해 여러 도매상을 다녀야 함,
문구 도매상 매우 열악
※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1등 무인문구점은 최저가격에 매입하고
가맹점에 최저가격으로 공급합니다.
매입경쟁력 문구 도매상은 매입경쟁력이 떨어져 매입경쟁력이 약함
※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신학기,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등
행사를 기획하여 가맹점 매출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주요행사지원 개인의 힘으로 행사를 기획하기 어려움
※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상품권(카카오선물하기), 빵똥포인트, 매장광고,
학원제휴비즈니스 등 프로모션을 지원합니다.
프로모션 프로모션 기획 및 실행할 수가 없음.
※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