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결정 TIP

  • 전문성

    문구점 유통은
    얼마나?

  • 안정성

    가맹본사
    재무안정성은?

  • 경험성

    직접 운영해본
    사업경험은?

  • 조직력

    가맹본사의
    전문가 조직력은?

  • 전략실행

    가맹점
    매출 성장 전략은?

전문성 1

가맹본사는 문구유통 전문회사인가?

빵꾸똥꾸문구야는 소근육, 감성발달에 필요한 장난감, 군것질거리, 학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는 문구점입니다.

무인문구점은 아날로그 감성의 옛날문구점을 신세대에게 맞는 디지털 문구점으로 발전시켜 무인 시스템을 도입한 새로운 비지니스이며,
유통전문 회사만이 가맹점의 성장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빵꾸똥꾸문구야' 가맹본사는 2000년 오피스넥스 문구/팬시 유통회사를 법인 설립하여
문구산업 발전에 공헌한 공적을 인정 받아 2008년 국무총리상, 2012년 대통령상을 수상한 문구 전문 유통 기업입니다.

  • 2000 오피스넥스 법인설립

    2000

    오피스넥스 법인 설립

  • 2008 국무총리상 수상

    2008

    국무총리상 수상

    문구 산업 발전에 공헌한 공적 인정

  • 2012 대통령상 수상

    2012

    대통령상 수상

    문구 산업 발전에 공헌한 공적 인정

전문성 2

가맹본사는 현재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는가?

유통회사의 제1의 경쟁력은 안정적으로 상품을 공급할 수 있는 물류시스템과 상품 매입 경쟁력입니다.

가맹본사는 현재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는가?

빵꾸똥꾸문구야는 자체 개발한 자동발주시스템으로 당일에 판매된 상품은 다음날에 가맹점으로 공급하는 전용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항상 새로운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여 가맹점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최고의 문구전문 제조회사와 직거래를 통해 상품을 공급받고 있어 매입 경쟁력이 매우 우수합니다.

물류센터가 없는 가맹본사는 지역 도매상에 상품공급을 의뢰하거나 또는 가맹점주가 알아서 상품을 공급받도록 하는데,
이는 신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도 없고, 또한 매입 경쟁력이 떨어져 가맹점의 매출 성장과 수익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안전성

가맹본사의 매출과 수익, 재무안정성은 괜찮은가?

가맹 본사의 매출과 수익, 재무안정성은 가맹사업을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으며, 부실한 가맹본사가 부도 또는 폐점할 경우는
가맹점에 상품 공급과 시스템 운영에 차질이 생기고, 브랜드 손실로 가맹점을 계속 영위할 수 없게 됩니다.

  • 2020년
  • 2021년
  • 2022년
  • 매출 275억-387억(40.6%상승)-499억(28.9%상승)

    매출

  • 손익 5억-7억(33.8%상승)-11억(57.1%상승)

    손익

  • 신용평가등급 B+-BB-(1단계 상승)

    신용평가등급

경험성

가맹본사는 프랜차이즈 사업의 경험은 있는가?

2000년 이전의 문구산업은 제조사, 도매상, 소매상으로 구분되어 있었고,
2000년에 오피스넥스 사업을 시작하면서 소매상에 POS 시스템과 온라인쇼핑몰을 도입하여 선진화된 소매상으로 변화시켰고,
소매상의 브랜드를 위해 가맹사업을 시작하여, 23년 프랜차이즈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 회사입니다.

  • 제 9회 한국유통대상 산업자원부장관 수상

    제 9회 한국유통대상

    산업자원부장관 수상

  • 매일경제 12회 연속 100대 프랜차이즈 수상

    매일경제 12회 연속

    100대 프랜차이즈 수상

  • 오피스넥스 사무용품 전문 가맹점 운영

    오피스넥스

    사무용품 전문 가맹점 운영

  • 오피스큐 사무용품 전문 가맹점 운영

    오피스큐

    사무용품 전문 가맹점 운영

조직력

가맹본사의 조직구조는 어떠한가?

경험이 부족한 비전문가의 조직은 가맹점을 지원하는 전략과 방법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여 가맹점 관리가 미흡하므로 성장하기가 어렵습니다.
빵꾸똥꾸문구야는 상품 개발을 위한 전문 MD, 온라인 마케팅 사업부와 가맹점 개설을 지원하는 Supervisor,
빵꾸똥꾸문구야 전용 물류센터로 이루어져 평균 15년 이상의 문구 전문가가 각 분야를 책임지고 지원하며 가맹점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1. 전문 MD GROUP

    전문 MD GROUP

    신상품과 시즌상품 개발 지원

  2. 온라인 마케팅 GROUP

    온라인 마케팅 GROUP

    온라인 홍보 & 마케팅 지원

  3. Supervisor GROUP

    Supervisor GROUP

    가맹점 개설 및 관리 지원

  4. 물류센터 GROUP

    물류센터 GROUP

    빵꾸똥꾸문구야 전용

전략실행

가맹본사는 가맹점을 성장 시킬 새로운 전략을 준비하고 있는가?

똑같은 상품, 똑같은 전략, 똑같은 실행으로는 가맹점을 성장시킬 수 없습니다.
고객은 항상 새로운 상품을 찾고, 새로운 서비스를 기대하고, 새로운 재미를 기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빵꾸똥꾸문구야'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도모하여 가맹점 성장의 전략 준비합니다.

  1. 빵꾸똥꾸문구야 전용상품권(지류, 모바일)

    01

    빵꾸똥꾸문구야 전용상품권(지류, 모바일)

    지류 및 모바일상품권
    (카카오톡 선물하기)을 업체 최초로 도입하여
    가맹점 매출 향상을 극대화시킵니다.

  2. 빵꾸똥꾸문구야 전용 쇼핑몰

    02

    빵꾸똥꾸문구야 전용 쇼핑몰

    업계 최초로 쇼핑몰 주문 후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OMNI 채널 구축 예정입니다.

  3. 빵똥포인트

    03

    빵똥포인트

    포인트 가입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고객 유지에 효과적입니다.

타 가맹본사가
빵꾸똥꾸문구야를 모방할 수 있어도
따라올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