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재단 및 신용보증기금에 보증신청

신용보증이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등이 금융기관으로부터 사업자금을 대출받고자 할때 사업성 및 수익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신용상태가 양호할 경우 신용보증기관이 신용담보로 금융기관에 보증을 서주는 제도

필수요건
  1. · 사업자등록 후 3개월 이상
  2. · 임대차계약서(필수) 및 매장 인테리어 계약서 등 제출

신용보증재단 보증신청 절차

  • STEP 01

    회원가입 및 보증신청

    각 지역별 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접속 후 자가진단, 정보입력, 필요서류 제출

  • STEP 02

    신용조사

    재단직원이 직접 사업장을 방문하여 신용상태를파악

  • STEP 03

    보증심사 및 결정통지

    기업의 신용도 및 사업성을 평가 후 보증지원여부를 결정하여 통보

  • STEP 04

    약정체결 및 보증서 발급

    보증약정을 체결하고 보증료를 납부하면 보증서를 발급

신용보증기금 보증신청 절차

  • STEP 01

    회원가입 및 보증신청
    1. 1

      신용보증기금 사이트 신보ON-Biz 접속

    2. 2

      기업고객 개인사업자로 회원가입

    3. 3

      기업정보, 온라인 제출자료 등을 바탕으로 보증신청 가능여부 회신

    4. 4

      사업장과 가까운 영업점으로 자동배정

  • STEP 02

    영업점 심사
    1. 1

      신보직원 현장 실사 진행

    2. 2

      기업신용상태 및 사업전망을 종합하여 보증여부 결정

  • STEP 03

    보증서 발급
    1. 1

      공인인증서를 통해 전자약정

    2. 2

      보증서 발급 시 신보에 보증료 납부

좀더 자세히 알아보기

상담 신청하러 G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