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 1
가맹본사는 문구유통
전문회사인가?
빵꾸똥꾸문구야는 아날로그 감성의
옛날문구점을 신세대에게 맞는 디지털 문구점으로
발전시켜 무인 시스템을 도입한 새로운 비지니스
이며, 유통전문 회사만이 가맹점의 성장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빵꾸똥꾸문구야' 가맹본사는 2000년 오피스넥스
문구/팬시 유통회사를 법인 설립하여
문구산업 발전에 공헌한 공적을 인정 받아
2008년 국무총리상, 2012년 대통령상을 수상한
문구 전문 유통 기업입니다.
전문성 2
가맹본사는 현재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는가?
유통회사의 제1의 경쟁력은 안정적으로 상품을 공급
할 수 있는 물류시스템과 상품 매입 경쟁력입니다.
빵꾸똥꾸문구야는 자체 개발한 자동발주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전용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물류센터가 없는 가맹본사는 지역 도매상에
상품공급을 의뢰하거나 또는 가맹점주가 알아서
상품을 공급받도록 하는데,
이는 신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도 없고, 또한
매입 경쟁력이 떨어져 가맹점의 매출 성장과 수익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안전성
가맹본사의 매출과 수익,
재무안정성은 괜찮은가?
가맹 본사의 매출과 수익, 재무안정성은 가맹사업을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으며, 부실한 가맹본사가 부도 또는 폐점할 경우는 가맹점에 상품 공급과 시스템 운영에 차질이 생기고,
브랜드 손실로 가맹점을 계속 영위할 수 없게 됩니다.
경험성
가맹본사는 프랜차이즈 사업의
경험은 있는가?
2000년 이전의 문구산업은 제조사, 도매상, 소매상으로 구분되어 있었고,
2000년에 오피스넥스 사업을 시작하면서 소매상에 POS 시스템과 온라인쇼핑몰을 도입하여 선진화된 소매상으로 변화시켰고, 소매상의 브랜드를 위해 가맹사업을 시작하여, 23년 프랜차이즈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 회사입니다.
조직력
가맹본사의 조직구조는
어떠한가?
경험이 부족한 비전문가의 조직은 가맹점을 지원하는
전략과 방법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여 가맹점
관리가 미흡하므로 성장하기가 어렵습니다.
전략실행
가맹본사는 가맹점을 성장 시킬
새로운 전략을 준비하고 있는가?
고객은 항상 새로운 상품을 찾고, 새로운 서비스를 기대하고, 새로운 재미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도모하여 가맹점 성장의 전략 준비합니다.